본문 바로가기
A

액션영화 추천 톰하디의 매드맥스 분노의 도로

by 쯔민 2024. 1. 11.

 

액션영화 매드맥스 분노의 도로 줄거리

핵전쟁으로 세상이 멸망한 22세기 누가 미친건지 알수없어졌다. 나인지 세상인지 사람들은 자원이 고갈된 미래에 얼마 남지 않은 자원을 두고 식수 전쟁, 기름전쟁을 한다.아내와 딸을 잃고 사막을 떠돌던 맥스(톰하디)의 직업은 전직 경찰이다.가끔 죽은자들의 환상이 보이기는 하지만 그래도 살아남기위해 꿋꿋이 살아간다.어느날 지나가는 도마뱀을 먹으며 쉬고있다가 나타난 폭주족에게 쫒긴다.

맥스에게는 차가 있는데 이사막지대에서는 차가 필수적이다.그걸 노리기위해 그리고 노예로 삼기위해 맥스를 잡아간다.

폭주족은 워보이라고 불리우며 독재자 임모탄의 부하들이다.도시 시타델의 물과 오일, 식량을 독점해서 사람들을 지배하는데 임모탄은 전투트럭과 워보이들의 엄호에따라 퓨리오사(샤를리즈테론)에게 무기농장과 가스타운에가서 필요한 무기와 연료를 가져오라고 지시한다.하지만 퓨리오사는 정해진 경로를 벗어나는데 이를 망원경으로 지켜보던 장남이 임모탄에게 보고를 하고 임모탄은 퓨리오사가 자기 아내들을 데리고 도망치는걸 알아차리고 시타델 군대를 모집해서 잡으로 간다.그때 다죽어가는 워보이(니콜라스홀트)는 임모탄을 엄청 찬양하는데 자신도 데려가달라고 어차피 죽을꺼 싸우다 영예롭게 죽겠다한다.맥스는 건강한 피를 가졌기에 워보이에게 피공급을 위해 같이 임무에 참가하게 된다.

 

영화 정보 출연진 정보

필자가 처음으로 극장에서 보게된것은 2015년 이었다.경악할정도로 사막에서 자동차 추격씬은 온몸의 전율을 느끼게 해줬다.사실 영화관에서 2번봤던거 같다.톰하디 영국출생이며 전세계에서 인정하는 연기파 배우이다.2002년 블랙호크다운 영화로 데뷔를 했다.데뷔전에도 많은 연극과 학교에서 연기를 배우면서 탄탄한 연기력을 쌓았던것 같다.역시 처음부터 잘되지는 않았다.무명시간이 꽤길었고 어렸을때 굉장히 말썽을 피우는 문제아라고 한다.마약에도 손을 댄적이 있다고 했으며 장난으로 손가락사이 칼피하기하다가 자신의 새끼손가락을 찔러 지금도 새끼손가락을 완전히 필수없을 정도의 사고를 얻다. 그정도로 질풍노도에 시기를 보낸거 같다.하지만 포기하지 않고 지금은 할리우드를 대표하는 배우 영국을 대표하는 국민배우가 되었다.톰하디 역시 20대초반에는 마른몸이 었는데 지금은 벌크업을 하고 나이도 있기에 몸집이 꽤 커진상태다.그러다보니 개인적으로도 극중에서 가죽자켓이나 무스탕이 참 잘어울리는것 같다.포털사이트에 톰하디를 치면 연관검색어로 무스탕이 뜨기도 한다.그의 수상경력은 '2016년 제 36회 런던 비평가 협회상 영국남우주연상' '2016년 제 21회 크리틱스 초이스 시상식 액션영화 남우주연상' '2014년 제40회 LA 비평가 협회상 남우주연상'을 받았다.니콜라스 홀트는 필자가 알게된건 영국드라마 스킨스로 처음 접했는데 진짜 잘생겼다고 생각을 했다.영화속에서는 분장역활을 많이 나오는것 같은데 X맨에서는 비스트 역활로 짐승분장을, 웜바디스에서 좀비분장을, 매드맥스에서 워보이 분장을, 영화를 보면 알겠지만 온몸을 하얀 분칠을 해놨다.이번 영화에서 모성애자극하는 다죽어가는 워보이 역할을 굉장히 소화한것 같다.

샤를리즈 테론은 개인적으로 영화 매드맥스를 통해 알게 되었다.퓨리오사 역활을 너무 잘소화해서 강렬한 인상이 남아 그녀에대해 많이 검색해보고 알아보게 되었다.프로필상으로는 177cm로 되어잇지만 개인적안생각은 여자이기에 키를 줄인게 아닐까 생각해본다.체감상 180cm 일정도로 그녀는 키가 엄청 커보인다.출생은 남아프리카공화국 출생이며 그녀 또한 연기파이며 연기를 위해서라면 망가지는것도 두려워하지 않는듯 하다.매드맥스 영화에서도 반삭 헤어스타일을 하며 변신을 시도 했다.매드맥스 감독이 진짜 반전인데 그가 만든 꼬마 돼지 베이브라는 영화가 있는데 그영화와 매드맥스를 비교하면 굉장히 상반되는걸 알수가 있다.워낙 매드맥스 영화가 독특한 캐릭터 세계관이 있어서 감독이 누군가 봤더니 꼬마돼지베이브를 제작한 감독이었다.여담이지만 조지밀러감독은 호주 출신이다.

 

 

 

매드맥스 시리즈 및 수상내역

매드맥스1,2,3가 1980년대에 개봉을 했고 지금 보면 굉장히 유피할수 있지만 그당시에 독특한 스토리와

SF영화를 만든 조지밀러가 대단하기만하다.올해 개봉하는 2024년 매드맥스 5가 나오게 되는데 굉장히 기대가 된다

매드맥스 1,2,3멜깁스가 주연을 맡았고 4는 톰하디가 5는 안야 테일러 조이 여배우가 영화를 이끌것 같다.남자주인공은

누구나 다아는 어벤져스 토르역할을 했던 크리스 햄스워스가 맡았다.제작비 1억5000만달러 한화 약 1990억이 투자되었으며 약 6000억이상을 벌어들였다.

수상내역은 다음과 같다.

2016

  • 42회 새턴 어워즈(최우수 여우주연상)
  • 25회 MTV 영화 & TV 어워즈(최고의 여자배우상)
  • 88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편집상, 미술상, 의상상, 분장상, 음향편집상, 음향믹싱상)
  • 11회 맥스무비 최고의 영화상(최고의 예고편상)
  • 69회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편집상, 의상상, 분장상, 프로덕션디자인상)
  • 22회 미국 배우 조합상(영화부문 스턴트 상)
  • 36회 런던 비평가 협회상(작품상, 감독상, 영국남우주연상)
  • 21회 크리틱스 초이스 시상식(감독상, 미술상, 편집상, 의상상, 분장상, 시각효과상, 액션영화상, 액션영화 남우주연상, 액션영화 여우주연상)
  • 2015
    • 28회 시카고 비평가 협회상(작품상, 감독상, 촬영상, 편집상, 미술상)
    • 41회 LA 비평가 협회상(감독상, 촬영상, 미술상)

 

 

매드맥스 분노의도로를  보고 나의 생각

액션씬하나하나가 CG는 하나도 없고 직접 수작업으로 진행을 했다고 한다.그래서 그런지 현실감 몰입감이영화 보는내내 가시질 않았고 그런게 너무 좋았다.지금 넷플릭스 ott네서 시청할수 있으며 안보신 분들은 꼭 보시는걸 추천한다.개인적으로 사막을 좋아하는데 황무지 사막에서 자동차 액션을 펼치고 사람과의 액션씬도 굉장히 통쾌하게 봤다.배우들의 연기력,연출,스턴트맨 모두 잘해내었고 여담이지만 스턴트맨과 여배우가 결혼도 했다고한다.2024년 5월 개봉예정인 퓨리오사: 매드 맥스 사가 도 굉장히 기대가 된다.